길거리 보따리상에서 연매출 400억_도매토피아를 아시는지??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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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닥부터 시작해 연매출 250억을 달성한 온라인 유통업 1세대 (부영운 대표), 가난을 극복하고 온라인 유통업에 뛰어들어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하기까지의 과정을 진솔하게 풀어냅니다. 중국 직소싱, 대량 등록 서비스, 판매 대행 등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, 초보 셀러들을 위한 교육 및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며 상생을 추구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.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 정신으로 성공을 이룬 그의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. 

💼 가난을 극복하고 온라인 유통에 나선 선구자

  • 어머니의 사망과 아버지의 무능력으로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, 가난이 현실인 삶을 영위했다. 
  • 다양한 직업을 가진 후, 검정고시와 대학 진학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얻었고, 결국 가난을 극복하기 위한 결단을 내렸다. 
  • 온라인 유통 사업을 창업하여 연매출 400억을 넘겼으나, 현재는 250억 규모로 운영하고 있으며,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글로벌 무역에 힘쓰고 있다. 

🚀 온라인 유통 사업 모델

  • 이 회사의 물류 센터는 7,500평의 규모로, 약 1,000가지의 상품을 보관하고 있으며, 15,000여 가지의 상품이 직접 수입되어 판매된다. 
  • 직접 수입하는 이유는 유통 구조를 단축시켜 원가를 낮추고,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위함이다. 
  • 내부 프로세스는 3PL 서비스의 범위를 넘어서는 4PL 서비스로, 소싱부터 배송, 반품 관리까지 포괄적으로 담당하고 있다. 
  • 전기 히터와 같은 자체 상품의 제작을 통해 마진이 20% 증가하고 소비자 가격이 20% 하락, 총 40% 효를 보고 있다. 
  •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 시장에서 거래처를 확보하고, 다양한 상품을 직접 수입하여 높은 수익을 올리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. 

물류 센터의 운영 현황

  • 사업의 시작은 회사의 물류 센터에서 이루어진다. 
  • 물류 센터의 규모는 약 7,500평이며 약 1,000가지 상품이 보관되어 있다. 
  • 우리나라에서는 약 1,500가지 상품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무료 센터를 운영하는 업체가 드물다. 
  • 현재 물류 센터에는 약 3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. 
  • 온라인 판매자들이 주문한 상품을 포장하여 배송하는 역할을 담당한다. 
  • 물류 센터 내부의 레일 길이는 총 약 100m로 상당히 길다. 

직접 수입과 제작을 통한 유통 혁신

  • 4층에서 1층까지 연결된 레일 시스템을 통해 약 15,000여 가지의 상품이 수입되어 유통되고 있다.
  • 직접 소싱하여 수입함으로써 유통 구조가 짧아져 원가를 낮출 수 있어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진다.
  •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에는 액세서리 약 1,500여 가지와 트리가 약 200여 가지가 포함되어 있으며, 판매량이 많아 회사 이름으로 상품을 제작하게 되었다.
  • 자사 브랜드의 전기 히터 제품을 제작하여, 마진이 20% 상승하고 소비자가도 20% 하락하게 되었다.

온라인 유통의 효과적인 비용 절감과 서비스 모델

  • 온라인 유통에서 40%에서 60%까지의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.
  • 전기 장판의 누적 판매량은 약 1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.
  • 모든 상품을 중국에서 직접 OEM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.
  • 현재 100%의 제품이 직접 거래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, 경쟁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.

온라인 유통의 시작과 도전

  • 화자는 온라인 유통업에 대해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동대문과 남대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. 
  • 만 원으로 물건을 구매해 좌판을 깔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었으며, 판매 후 수익을 활용해 다시 물건을 사는 구조였다. 
  • 하지만 판매 활동 중에는 가게 주인이나 다른 판매자에게 방해를 받는 상황이 많았고, 이런 제약 때문에 자리가 없는 곳에서 판매하는 어려움이 있었다. 
  • 따라서, 판매할 공간을 찾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며, 아무도 터치하지 않는 자리에서 판매를 시도하는 것이 더 유리한 상황이었다. 

📦 국내 최초의 online 도매 플랫폼 도매토피아

  • 도매토피아는 국내 최초의 쇼핑몰로, 상품의 DB와 대량 등록 서비스, 배송 대행 서비스를 최로 도입하였다 
  • 초보자 셀러들은 도매토피아를 통해 상품 소싱과 배송 대행을 통해 효율적으로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 
  • 판매자는 도매토피아에 물품을 납품하여 추가적인 판매 촉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매출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하는 결과를 얻는다 
  • 판매 대행 서비스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면서 최소 재고량으로 운영할 수 있어, 초기 투자 부담이 감소한다 
  • 도매토피아의 소싱 팀이 23년 경력으로 국내 인기 상품을 선별하여 제공함으로써, 판매자들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한다.

🚀 전자상거래와 성공 사례

  • 한 사업자는 천만 원의 수익을 기록하며 남편과 함께 사업을 시작했다. 
  • 성공한 기업의 거래액은 2천억 원을 넘었다고 알려져 있으며, 이러한 성공 사례는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. 
  • 온라인 판매 교실에서는 창업자 양성과정이 운영되며, 수강생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교육한다. 
  • 도매토피아는 물품의 저렴한 로딩과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여 창업자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한다. 
  • 강의 수료 후, 수강생 중 일부는 5층 건물 구매와 같은 두드러진 성공을 이루었다. 

💡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조언

  •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과 이를 신속하게 실행하려는 노력이 성공의 핵심이다. 
  • 현재의 AI 디지털화 흐름을 잘 익힌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. 
  • 다양한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으며, 이는 지속적인 노력과 전문성이 필요함을 시사한다. 
  • 대한민국의 자영업자들에게 긍정적인 힘을 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.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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